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사진=쉐보레 제공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사진=쉐보레 제공

[데일리한국 안효문 기자] 지난달 해외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한국산 SUV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인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1월 자동차통계월보’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는 형제차인 뷰익 앙코르GX와 함께 1월 한 달간 총 1만5311대(잠정치) 해외시장에 판매, 국산 SUV 중 가장 많은 실적을 기록했다.

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한국지엠 사장은 “트레일블레이저는 품질에 있어 타협하지 않는 GM의 품질 최우선 가치를 통해 탄생한 모델로 정통 아메리칸 브랜드 본연의 가치를 보유한 프리미엄 SUV”라며 "국내와 글로벌 시장의 소형 SUV 부문에서 GM의 주요 볼륨 모델로 활약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탄생한 GM의 전략 모델이다. 형제모델인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2020년부터 글로벌 시장에 진출, 지난 1월까지 누적 45만1981대(GM 실적기준)가 해외에 판매됐다. 지난해 6월과 10월에는 SUV를 넘어 승용부문 전체 월간 수출 1위 자리에 오르기도 했다.

지난 1월 실판 아민(Shilpan Amin) GM 수석부사장 겸 해외사업부문 사장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한국은 물론 전 세계에서 큰 성공을 거뒀다"라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트레일블레이저의 성공을 강조한 바 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일반적인 소형 SUV와 다르게 험로주행을 위한 사륜구동 시스템과 고강성 차체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스카이풀(SkyFull) 파노라마 선루프, 무선 폰 프로젝션, 헤드업 디스플레이, 7개의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고급 편의품목도 차별화된 요소다.

한편, 쉐보레는 트레일블레이저의 소비자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2월 즉시 출고와 함께 특별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2월 중 고객이 콤보 프로그램(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방식)을 통해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시 180만 원의 현금지원을 제공하며, 일시불로 구입 시 취등록세의 50%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