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넥슨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PC MMORPG ‘히트2’에 신규 전장 ‘성물 점령전’을 포함한 ‘계시자의 성물’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28일 밝혔다.

성물 점령전은 레벨 50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PvP 전장으로, 각 20명으로 구성한 두 개의 진영이 승리를 두고 경쟁한다. 성물 점령에 성공하거나 맵 중앙에서 나타나는 보스 몬스터를 비롯해 각종 몬스터를 처치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더 높은 누적 포인트를 보유한 진영이 최종 승리한다. 점령전 내 몬스터 사냥 시 얻을 수 있는 ‘주문서’로 상대 진영에 다양한 피해를 줄 수 있는 만큼 전략적인 플레이가 중시되며, 승리한 진영에는 ‘영웅 클래스/펫 메달리온’을 지급한다.

인터 서버 필드 ‘몰락자의 은신처’ 내 5번째 신규 지역 ‘암흑 버섯 군락지’도 선보였다. ‘몰락자의 은신처’ 기존 지역보다 한층 난도 높은 사냥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특히 위력적인 광역 공격을 펼치는 보스 몬스터 ‘광폭한 슬라임 퀸’을 통해 공략의 재미를 높였다. 보스 몬스터를 클리어하면 ‘숨죽인 신성의 글러브’, ‘봉인된 신념의 튜닉’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시즌3로 돌아온 크로스 인터 던전 ‘공허의 격전지’를 오픈하고,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길드 보상 강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적용해 새로운 시즌만의 재미를 높였다. 또, ‘황금의 사명’ 미션을 개편해 더욱 효율적인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고 미션 완료 후 필요 점수를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고대 장비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전설 투혼 ‘아라크네스’, ‘인페르도스’와 투혼 융합 시스템 추가, 신규 ‘룬’ 업데이트 등 각종 콘텐츠를 선보였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는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에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정복자 1000단계 이후에 도전할 수 있는 ‘어둠의 성전’이 추가된다. 미로형 필드로 구성한 이 콘텐츠를 탐험하려면 직접 조작해야 하며, 이를 통해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일정 숫자 이상의 필드 몬스터들을 물리치면 보스가 등장한다. 제한 시간 내에 보스를 물리치면 다음 단계로 올라간다. 시즌제로 운영하며 도달한 최종 단계와 클리어 시간에 따라 랭킹을 발표한다. 주요 재화인 ‘에테르’와 유일 장비 연성에 필요한 ‘차원석’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4월 중순까지 베타 버전으로 운영하는 어둠의 성전은 단계마다 등장하는 강력한 몬스터들이 도전 욕구를 자극하고, 이에 걸맞는 풍성한 보상이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길드 콘텐츠 확장도 눈길을 끈다. 싱글 플레이로 즐길 수 있는 ‘길드 던전’은 단계별 클리어를 통해 ‘길드 경험치’와 ‘길드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길드 코인은 새롭게 열리는 길드 상점을 통해 각종 소환권과 성장 및 건축 재료를 구매하는데 사용한다. 길드 상점 전용 유물인 ‘결의의 상징’을 구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함께 전투에 참여하는 ‘동료’들의 외형을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는 스킨 기능을 도입한다. 또한, 새로운 신화 스킬 ‘마그네틱 스톰’, 신규 동료 ‘쇼콜라’, 유물 ‘아레스의 휘장’이 등장한다.

자세한 업데이트 소식들은 공식 게임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라비티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신규 4차 직업 2종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하는 신규 4차 직업은 각각 복사 계열의 ‘수라’, 검사 계열의 ‘로얄가드’ 총 2종이다. 먼저 수라는 몽크, 챔피언의 능력을 보완해 강력한 힘을 갖고 있으며 계열에 따라 다양한 공격 방식을 가질 수 있다. 빠른 공격 계열은 뛰어난 기술을 바탕으로 연속 타격을 통해 스킬 데미지를 증가시키며, 파황 계열은 인내심이 강한 무도가로 HP가 낮을수록 극한을 뛰어넘는 일격을 선사한다.

다음으로 로얄가드는 왕국을 지키는 수비대로 창과 방패를 이용한 스킬을 사용해 강인한 방어력을 자랑한다. 호위대 계열은 자유자재로 방어 자세나 전투 자세를 전환해 다양한 스킬 시전이 가능하며, 전쟁광 계열은 특수 스킬을 사용해 공격 데미지를 대폭 증가시키거나 전방의 적을 한 번에 해치울 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다.

그라비티는 신규 4차 직업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4월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색다른 아이템을 증정하며, 4월11일까지는 복귀 후 일주일 이상 접속한 유저들에게 신화 장비 도면 조각 1000개를 지급한다. 또한 4월26일까지는 신규 캐릭터 육성 레벨 단계에 따라 다양한 누적 보상을 증정하며 각 서버에서 1위를 달성한 유저에게는 다이아, 특별 아이템, 선물 상자, 특별 칭호 등으로 구성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라그나로크 오리진 공식 라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넷마블
ⓒ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블랙 스완’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블랙 오더’의 마지막 멤버 블랙 스완이 보스로 등장하는 ‘월드보스 블랙 스완’을 추가했다. 신규 난이도인 ‘레전드 플러스’ 등급의 ‘월드보스 블랙 스완’에서는 보스를 물리치면 이번에 공개한 태생 티어-3 등급의 신규 캐릭터 블랙 스완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월드 보스’에 ▲레전드 5단계 이상의 ‘월드 보스’ 첫 클리어 보상 추가 ▲일부 ‘월드 보스’의 해금 조건 완화 ▲타이탄의 기록 획득 기회 상향 등의 시스템 개선을 실시했다.

또 ‘타노스’의 신규 유니폼을 비롯해 ‘엔젤’과 ‘사타나’가 이용할 수 있는 만우절 테마의 유니폼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엔젤’에 티어-4 승급 및 신규 스트라이커 스킬을, ‘사타나’와 ‘헬스톰’에는 신규 각성 스킬을 업데이트했다.

이밖에 ’이야기 조각 상자’ 일괄 제작 기능과 ISO-8 일괄 강화 기능을 업데이트 하는 등 편의성을 강화했다.

ⓒ하이브IM
ⓒ하이브IM

하이브IM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플린트에서 개발 중인 신작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주요 콘텐츠를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총 4종으로 모험 전투, 장비와 성장, 특수 던전, 도전 콘텐츠 등 게임의 전반적인 시스템을 상세하게 다뤘다.

특히 모험 전투 영상에서는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기본 모드인 총 7개의 장과 12개의 스테이지로 구성한 모험 던전과 주요 전투 시스템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장비와 성장 시스템 편에서는 각 포지션과 별의 힘 등 속성과 함께 상성 관계를 설명하고 캐릭터 레벨 상승 방법 및 장비 관련 내용을 상세히 소개한다. 

또한 특수 던전 영상과 도전 콘텐츠를 통해 ‘악몽 던전’, ‘봉인감옥’, ‘아레나(PvP)’ 등 다양한 콘텐츠를 예고하고, 강렬한 스킬과 패턴으로 무장한 보스들과 다양한 보상 획득 방법을 공개했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은 빠른 속도로 글로벌 사전등록 300만명 이상을 모집했으며, 오는 4월2일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전 지역에 출시한다.

ⓒ빅게임스튜디오
ⓒ빅게임스튜디오

빅게임스튜디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에 시즌 11과 신규 챕터 12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시즌 11을 맞이해 신규 챕터 12 ‘승자’ 공개, 신규 한정 마도사 추가 및 출석 보상, 환영의 전당 챌린지 및 봄 소풍 도시락 이벤트를 진행하며, 그 외에 오는 30일 왕국 마법 기사단 대항전을 실시할 예정이다.

먼저 신규 챕터 12 ‘승자’는 클로버 왕국 국왕이 ‘백야의 마안’ 아지트를 섬멸하기 위해 결성한 로열 나이츠의 선발 시험 중 2회전인 아스타와 키르슈의 전투를 시작으로 이야기가 흘러간다.

모든 기사단원을 대상으로 시행된 로열 나이츠 선발 시험은 최강의 선발대 일원이 되기 위해 마도사들이 치열한 전투를 펼쳤으며, 그 끝에 릴과 유노가 결승전에 오르면서 시험이 종료된다.

이와 함께 내달 16일까지 신규 한정 마도사인 ‘스피릿 다이브’ 유노의 한정 픽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피릿 다이브’ 유노는 바람 정령의 힘을 방출해 단일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필살기 ‘스피릿 스톰’을 보유하고 있으며, ‘선풍탄’, ‘풍인의 소나기’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같은 기간 신규 한정 마도사의 등장을 기념해 출석 이벤트를 실시하며, 7일간 게임에 접속만 해도 총 10장의 한정 픽업 소환권을 얻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포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