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조국 방탄연대, 국민 속이는 공천 낱낱이 밝힐 것"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여의도 당사에서 현안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여의도 당사에서 현안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데일리한국 이지예 기자] 국민의힘은 29일 신지호 전 의원을 특위 위원장으로 하는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산하 ‘이(재명)·조(국) 심판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를 방탄하기 위해 연대한 정치 세력을 청산하고자 ‘이조심판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이 대표와 조 대표는 벌써 (선거에서) 다 이긴 듯이 대통령 탄핵 운운하며 서로 '민주당 과반은 축하할 일'이고 '원내 교섭단체 기준을 20명에서 10명으로 낮추겠다'며 화답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 대표와 조 대표는 사실상 하나의 정치 세력이다. 둘이 뭉쳐있으면 범죄자연대처럼 보일까 봐 다른척할 뿐”이라며 “특위는 지금 바로 활동을 개시하고 이 대표와 조 대표가 방탄을 위해 얼마나 국민을 속이는 공천을 했는지부터 낱낱이 밝힐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조심판은 이번 총선의 주요 화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한 전날 이·조 심판을 전면에 앞세워 “(이·조 심판은) 네거티브가 아닌 민생”이라고 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