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
사진=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

[스포츠한국 신영선 기자]

조부모와 살며 부모와 데면데면한 초6 금쪽이의 사연이 공개된다.

오늘(29일) 오후 8시10분 방송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엄마와 떨어져 외할머니와 6년째 살고 있는 예비 초1 딸' 사연이 방송된다.

이날 스튜디오에는 금쪽이의 엄마와 외할머니가 함께 등장한다. 금쪽이의 부모님이 맞벌이 중인 탓에 6년째 조부모 손에 자라고 있다고 전해졌다.

일 때문에 금쪽이와 떨어져 산 지 6년째라는 엄마는 이렇게 부모와 떨어져 살아도 괜찮을지 궁금해 출연을 결심했다고 고민을 밝힌다.

선공개 영상에서는 전원생활 중인 금쪽이의 일상이 보인다. 밭일하러 가는 외할머니, 외할아버지를 따라 고추밭에 온 금쪽. 외할아버지와 고춧잎을 따며 재밌는 시간을 보내는데. 이때 걸려 온 엄마의 영상 통화. 자주 보지 못하는 엄마의 전화가 반가울 법도 한데, 어쩐지 금쪽이의 표정은 떨떠름하기만 하다.

엄마와 몇 마디 나누지도 않고 엄마의 전화를 뚝 끊어버리는 금쪽이의 반응에 당황한 엄마가 다시 전화를 걸어보지만, 금쪽은 계속해서 엄마의 전화를 거부한다. 할아버지가 애써 전화를 이어가 보려 해도 금쪽이의 표정은 어둡기만 하고. 금쪽이는 대체 왜 이렇게 엄마의 전화를 피하는 것인지, 오 박사의 분석에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엄마 아빠를 만나기 위해 시골에서 올라온 금쪽이와 외할머니. 오랜만인 가족 상봉에 다 함께 외식을 나선다. 외할머니는 아이에게는 엄마 아빠가 필요하다며 일주일 정도라도 같이 살아보는 건 어떤지 제안한다.

그러나 엄마는 곧바로 안 된다며 거절하고, 아빠 역시 지금은 안 될 것 같다며 회피해버린다. 이런 어른들의 대화를 가만히 듣고 있던 금쪽이는 조심스레 본인의 속마음을 밝히고, 부모는 갑작스러운 금쪽이의 말에 놀란다.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