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인증·PIN인증으로 제휴사 홈페이지 안전 이용

사진=카카오뱅크 제공
사진=카카오뱅크 제공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 인증서를 공식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고객들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발급한 인증서로 금융기관부터 공공기관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전자계약·자동이체 출금 동의시 전자서명 등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엔 문자, 공동인증서, 아이핀 등으로 금융기관·공공기관 홈페이지 등에 접속했지만, 앞으로 카카오뱅크를 통해서는 생체인증, PIN 인증으로 각종 제휴사 홈페이지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은행 측은 안전성을 갖췄다고도 설명했다. 실명확인된 고객들의 신분증을 확인해 인증서가 발급될 뿐 아니라 24시간 고객서비스 센터 운영, 통합 모니터링 센터 운영으로 실시간 장애 대응 체계를 확보했다.

이와 관련 카카오뱅크는 인증서비스 출시를 위해 이미 지난해 9월 본인확인기관 라이선스, 같은 해 12월에는 전자서명인증사업자 라이선스를 확보하는 등 인증 사업을 꾸준히 준비해왔다. 

또한 올해 1월에는 공인전자문서중계자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내 문서함 서비스도 내놨다. 카카오뱅크 안내 문서와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문서 등 등기우편 등으로 받아보던 문서를 전자문서로 고객들이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복잡하게만 느껴지던 인증 관련 서비스를 카카오뱅크 앱에서 생체 및 PIN인증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 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명의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인증서가 발급되는 만큼 편의성 뿐 아니라 안정성도 높은 점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