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 전경. 사진=연합뉴스 제공
제주공항 전경. 사진=연합뉴스 제공

[데일리한국 안효문 기자] 제주공항 항공편 결항이 속출하고 있다. 제주지역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질 정도로 강수량이 많은데다 공항 주변 강풍이 계속되고 있어 운항에 차질이 빚어졌다.

5일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에 따르면 이날 오전 김포행 6시40분 아시아나항공 8902편과 8시13분 OZ8904편, 하이에어 8시17분 출발편을 제외한 대부분의 노선이 지연되거나 결항이다.

제주공항은 오전 9시 기준 운항 예정이었던 259편(사전비운항 167편) 중 국내선 출발 11편과 도착 20편 등 총 31편이 결항됐으며, 국내선 도착 1편과 출발 3편 등 4편과 국제선 도착 1편만 운항돤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4일 대한항공은 고객들에게 결항 안내문자 발송을 통해 5일 정오까지, 아시아나항공은 오후 1시까지 결항소식을 알렸다.

현재 제주공항 티웨이항공과 진에어 항공 등 발권데스크 앞에는 이른 새벽부터 예약변경을 하려는 승객들이 줄을 잇고 있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6일까지 제주 전 지역에 강풍과 함께 남부와 산지를 중심으로 많은 비가 예보된 상황이다. 여기에 공항 상공에 풍속 50노트에 달하는 준태풍급 강풍이 불고 있어 운항 재개가 불투명한 상황이다.

하지만 공항 주변은 예상과 달리 강한 바람이 불지 않아 결항 관련 문의가 폭주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