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2024년 메이저리그 정규 시즌 개막에 맞춰 ‘MLB 퍼펙트 이닝 24’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시즌에서는 ‘프라임 레전드(SE PRIME LEGEND) 선수 카드’가 첫 선을 보였다. ‘베이브 루스’, ‘사이 영’, ‘요기 베라’, ‘랜디 존슨’까지 명예의 전당에 오른 전설들을 만날 수 있으며, 해당 선수 카드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실버 등급부터 최대 프라임 레전드 등급까지 티어(Tier)를 높일 수 있으며, 다른 선수 카드와 달리 스킬 슬롯 추가, 초월 훈련 등 카드 육성이 가능해 최고의 능력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 많은 유저들이 나만의 특별한 능력치를 적용한 프라임 레전드 선수 카드 육성에 도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경쟁의 재미를 높여줄 신규 콘텐츠 ‘배틀 슬러거’도 눈길을 끈다. 전용 티켓을 소모해 참여할 수 있는 타격 경쟁 콘텐츠로, ‘싱글 배틀’과 ‘PVP 배틀’ 모드로 나뉜다. 싱글 배틀은 타격 비거리와 돌발 미션 달성 여부에 따라 포인트가 환산되어 일주일 간 랭킹을 겨루는 방식이다. 격투 게임과 같이 체력 게이지가 존재하는 PvP 배틀은 대전 타격 포인트를 획득하고 상대방의 체력을 모두 소모시켜 승리할 수 있다.

새 시즌 하이라이트 선수는 지난해 텍사스 레인저스를 우승으로 이끈 월드 시리즈 2회 MVP 코리 시거다. 코리 시거는 타이틀 화면을 장식할 뿐만 아니라 모든 접속 유저들에게 24 시즌 하이라이트 카드로 지급한다. 전 시즌 보다 향상한 능력치의 코리 시거를 게임 속에서 활용할 수 있다.

새 시즌 생동감을 높여주는 라이브 데이터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2024 시즌 각 팀별 유니폼과 구장, 스케줄, 관중, 연출 등을 반영했다. 시즌 개막을 기념해 ‘출석 이벤트’와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전용 가이드 미션 등으로 유저들에게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웹젠
ⓒ웹젠

웹젠은 모바일 MMORPG ‘R2M’에 신규 서버를 오픈하고 던전과 캐릭터 스킬 등을 추가하는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R2M은 전날 39번째 서버 ‘타나토스03’을 열고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일정 주기와 시간에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해 획득한 ‘토벌증표’로 다수의 보상 아이템 제작이 가능하며, 4월 한 달간 매주 일요일 '혼돈의 스팟 쟁탈전'에 참여해 전체 보상과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초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버닝 이벤트', 출석체크와 레벨 달성 이벤트, 7000회 이상의 무료 뽑기 등 신규 서버 오픈 기념 축제에 참여할 수 있다.

R2M에서는 같은 날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골드 또는 다이아로 입장 가능한 신규 이계 던전 '딱정벌레 구덩이'의 1층과 2층을 추가했다. '이계' 모드의 던전은 캐릭터 90레벨 이상이 입장 가능하며, 기존의 필드 던전보다 난이도가 높은 만큼 드롭 아이템이 차별화된다. '딱정벌레 구덩이'에는 신규 퀘스트 스크롤과 ‘이계에 피어난 독초’ 아이템을 활용한 영구 도감도 추가했다.

전체 클래스 공용 신규 버프 스킬인 ‘어텐션’과 신규 유물인 '이계의 마력화'도 업데이트했다. 이계의 신규 유물은 확률에 따라 능력치 증가 효과가 큰 상급 또는 최상급 스킬을 발동시키고, '유물 각인석'을 사용해 유물 아이템에 '각인'도 가능하다. 이용자는 신규 이계 던전 '딱정벌레 구덩이'에서 ‘어텐션’과 ‘이계의 마력화’를 드롭 아이템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버서커 클래스의 ‘파워 인크리즈’ 스킬에서 최대 MP량의 수치에 비례해 최대 HP량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더하고, 어쌔신 클래스의 신규 영웅 변신 '그림리퍼'와 나이트 클래스의 신규 희귀 변신 '아크엔젤'을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한 핵 앤 슬래시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의 신규 리그, ‘네크로폴리스’를 오는 30일 정식 출시한다.

신규 리그 네크로폴리스는 게임 내 곳곳을 떠도는 ‘분노에 잠긴 혼백’을 몬스터에 빙의시키는 방식으로 몬스터의 강력함과, 무리 규모를 이용자가 직접 조절할 수 있는 점이 핵심이다. 특히, 몬스터 처치 시 아이템 제작에 활용 가능한 ‘몬스터 시신’을 얻을 수 있어, 기존 리그 대비 더욱 직관적인 크래프팅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 리그에서 이용자는 혼백이 빙의된 몬스터를 처치하고 시신 매장 후, ‘제령 의식’을 거행해 특별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특히, ‘영원한 제국 명문가의 혼백’에 빙의된 몬스터 시신을 제령하면 신규 고유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리그에서는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대폭 개선된 편의성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 트리’를 여러 개 세팅할 수 있도록 변경해,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엔드 콘텐츠 설정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거래 시 여러 번 수동 클릭하던 아이템을 한 번의 클릭으로 즉시 옮기는 기능, ▲미니맵 상 금고 위치 노출, ▲단축키를 오래 누르면 ‘6링크’를 얻을 때까지 화폐 아이템을 자동으로 사용하는 기능 등 여러 편의성 개편이 이뤄졌다.

ⓒ넷마블
ⓒ넷마블

넷마블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UE등급 신규 파이터 ‘XV 이슬라’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캐릭터 XV 이슬라는 황 속성의 밸런스형 파이터다. 리더 스킬로 ‘얼티밋(Ultimate)’ 파이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며, 특정 스킬 적중 시 랜덤으로 선정한 적 1인의 속성을 일정 시간 동안 변경할 수 있다.

또 ‘2003 카구라 마키’와 ‘XV 야가미 이오리’ 등 기존에 등장했던 UE 및 EX 파이터 일부를 개선했다. 개선한 파이터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특정 소환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규 러시·챌린지 던전을 오픈해 스테이지 클리어 시 교환소 아이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4월18일 오전 10시까지 진행하는 ‘메모리 제작 이벤트’에서는 ‘2003 카구라 마키’와 ‘XIII 애쉬 크림존’의 메모리를 제작할 수 있다.

이외에도 봄 시즌을 맞아 기획한 ‘미니 던전: 벚꽃에서의 승부’, ‘벚꽃놀이 선물 이벤트’ 등의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