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NA ‘효자촌’
사진=ENA ‘효자촌’

 

[데일리한국 신영선 기자] 장우혁과 어머니가 시청자들을 울렸다.

 5일 방송된 ENA ‘효자촌’ 10회에서는 불시에 찾아온 ‘꽃구경’으로 인해 효자촌에서의 마지막 날을 보낸 장우혁 모자의 모습과, 새로운 첫 날을 보낸 김부용 모자의 모습이 대조를 이뤘다. 눈물과 설렘, 시작과 끝이 오버랩 되는 오묘한 타이밍에 시청자들 역시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장우혁 모자는 효자촌 입주민들과 먹먹한 작별 인사를 나눈 뒤, ‘꽃구경’ 길에 나섰다. 길 중간 중간 꽃과 함께 사진도 찍던 장우혁 모자는 강가에 꾸려진 마지막 ‘횻자리’에 도착했다.

아들과 함께 자리에 앉은 어머니는 “잘 살아라. 흘러가는 대로 편하게 살아라. 남들 사는 것처럼 살면 좋겠다. 내 진심이다. 마음 아프다”며 마지막 부탁을 남겼다. 이를 듣던 장우혁은 어머니의 무릎에 쓰러지듯 누워, “못 가겠어. 엄마 혼자 두고 어떻게 가”라며 눈물을 쏟았다.

결국 어머니도 아들의 이름을 목 놓아 부르며 울었고, 장우혁은 “너무 힘들었지”라며 어머니를 다독였다. 하지만 어머니는 “아니야. 네가 있어서 좋았다”며 마음 속 깊은 진심을 전해 모두를 오열케 했다. 장우혁은 “난 괜찮다. 너만 잘 살면 된다”는 어머니의 계속된 당부에 “잘 살게, 엄마”라고 약속했다.

어머니는 아들의 등을 떠밀었고, 장우혁은 계속 돌아보며 어머니의 마지막 모습을 눈에 담았다. 어머니는 아들을 보낸 뒤 참았던 눈물을 쏟았다. 장우혁은 “어떡해. 엄마 불쌍해서... 내가 더 잘해줬어야 했는데 어떻게 해야 될지를 모르겠네”라며 통곡했다.

 

저작권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